관리 메뉴

김정훈닷컴

유플러스 애플워치3 LTE 셀룰러 데이터 (E-SIM,ESIM,이심) 연결 오류 본문

IT 이야기/Apple

유플러스 애플워치3 LTE 셀룰러 데이터 (E-SIM,ESIM,이심) 연결 오류

김정훈™ 2018. 6. 21. 16:19
반응형

 위의 사진은 유플러스샵 홈페이지에 구매후기로 등록된 한 구매자의 글입니다. 

 현재 저도 동일한 현상을 겪고 있으며, 아래와 같이 네이버 '아사모' 카페에도 이와 같은 상황을 호소하는 글들이 있습니다. 

#사례1. 유플러스 애플워치 ESIM 문제점


#사례2. 유플러스 애플워치 LTE 개통했는데 셀룰러 사용이 안되요

 지난 6월 19일(화) 택배를 받고 애플워치를 처음 연결한 후, 당연히 잘 되는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지인이 단독통화 되는 모습이 궁금하다 하여 아이폰을 비행기모드로 설정하고, 애플워치로 전화를 쓰고자 하니 '통화실패'가 계속 나타났습니다. 확인해보니 셀룰러 정보에 'LG U+'로 요금제는 등록되어 있는것으로 워치에 나왔으나 상태표시에는 '연결 안됨'으로 나왔습니다. 

 위의 사례와 마찬가지로 고객센터에 수차례 통화하였으나 E-SIM 설치를 안한것으로 판단하고 계속 설치 설명 문자만 보내었습니다. 결국 초기화를 실행하였으나 E-SIM 정보가 삭제되었고, 다시 E-SIM을 다운로드 하기 위해서는 대리점에 방문해야만 가능하다고 하여 가까운 대리점에 내방 하였습니다. 

 하지만 대리점에서도 애플워치 출시 초기로 잘 알지 못하였고, 본사에서 내려온 매뉴얼에 의존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우여곡절 끝에 E-SIM은 다시 다운로드 하였으나, 이전과 같이 유플러스 망에는 셀룰러 접속이 안되는 현상이 계속 발생하였습니다. 

 현재도 해결되지 않았으며, 유플러스 고객센터에서는 워치에 문제가 있는것 같다며 애플서비스센터로 책임을 넘겼습니다. 

 일단 상황 파악을 위해 애플 서비스센터에 방문했고, 안되는 현상이 지속되어 교체하기로 하고 현재 지역 센터로 발송된 상황입니다. 하지만, 교체후에 대리점을 내방하였을 때 셀룰러 연결이 잘 이루어질지는 아직 미지수입니다. 

 유플러스샵에서 애플워치3 LTE를 구매하신 분들은 본인의 아이폰을 끄거나 비행기모드로 한 다음, 반드시 애플워치가 단독으로 전화통화가 되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추정하건데 현재 이런 증상 있는 분들이 보다 있을 것으로 생각되며, 블루투스로 연결된 상태에서는 정상 동작하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저처럼 바로 알아채지 못한 사례가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국내에 첫 출시다보니 이런 일도 있겠지만, 유플러스 본사에서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본 문제가 빠르게 해결 되기를 바랍니다. 

* 아래에 해결된 사례를 링크로 걸어두었습니다 (2018. 06. 29 추가)

2018/06/24 - 유플러스 애플워치3 LTE 셀룰러 연결 오류현상 해결되었습니다 (E-SIM,ESIM,이심)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