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김정훈닷컴

맥(mac) 사용시 한글,워드, 파워포인트 등 파일 열리지 않는 증상 해결 본문

IT 이야기/Apple

맥(mac) 사용시 한글,워드, 파워포인트 등 파일 열리지 않는 증상 해결

김정훈™ 2023. 4. 30. 14:18
반응형

언젠가부터 맥 사용시 한글 파일이나 워드, 파워포인트 등의 파일을 열려고 클릭해보면 아무런 반응 없이 파일이 열리지 않는 증상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해당 프로그램들의 버그인줄 알고 개선되기를 기다렸고, 많이 불편했는데요.

최근 mac os ventura beta 3 버전이 공개되면서 해당 베타버전에서는 이 증상이 해결된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저도 베타 버전으로 설치해봤는데요, 일단 지금까지는 파일이 잘 열리는 것을 보니 파일명이 한글로된 경우 발생하는 일부 os 버그였던 것으로 보여집니다.

아직 베타 버전에서만 해결되었고, 정식 버전에 반영되지 않았기 때문에 좀 불편하시더라도 다음 정식버전에 반영될 때까지 기다리는 방법이 있구요, 베타 버전을 쓰셔도 괜찮다면 베타 버전을 설치하여 오류를 해결해 보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베타 버전 사용은 https://beta.apple.com/ 으로 들어가셔서, 애플 계정으로 로그인 한 후, macOS 탭에서 시작하기에 있는 "Mac을 등록"을 누르신 후, 제공되는 프로그램은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시면 평상시처럼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하시면 베타 버전 이용이 가능합니다.

베타 버전은 아직 테스트 버전이기 때문에 사용하시는 프로그램들이 일부 동작하지 않을 수 있고, 버그가 있을 수 있으므로 설치할 경우 충분히 잘 알아보시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베타 버전 사용시 정식 버전으로 되돌리려면 맥북을 완전 초기화 해야 하며, 이 부분을 직접 하실 수 없는 분들은 정식 버전이 나오기를 기다렸다가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