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김정훈닷컴

LG전자 스팀 식기세척기, 구입기, 제품 모델별 비교, 설거지 설겆이 끝판왕, 디오스, 소셜미디어데이, DFB22M, DFB22S, DFB41P, 하이마트, 12인용, 빌트인, 프리스탠딩, 토네이도 세척날개, 트루스팀 100.. 본문

IT 이야기/IT업계소식

LG전자 스팀 식기세척기, 구입기, 제품 모델별 비교, 설거지 설겆이 끝판왕, 디오스, 소셜미디어데이, DFB22M, DFB22S, DFB41P, 하이마트, 12인용, 빌트인, 프리스탠딩, 토네이도 세척날개, 트루스팀 100..

김정훈™ 2019. 4. 9. 17:35
반응형

* 본 포스팅은 LG전자로부터 아무런 지원을 받지 않았으며, 개인적으로 필요하여 구매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얻은 정보를 공유함을 알려드립니다^^

식기 세척기는 생활에서 전혀 고려해본적이 없었는데, 아이가 셋이 되다보니 설겆이에 제법 피로감을 느끼며 식기세척기를 알아보게 됐습니다~

이미 시중에 다양한 브랜드의 식기 세척기 들이 있었는데요, 많이 구입하는 브랜드로는 지멘스, SK매직, 밀레, LG 등이 있었습니다. 해외 브랜드가 식기세척기 부분에서 괜찮다고 하여 관심이 있었지만 비싼 가격과 염려되는 AS에 망설이게 되었고, SK매직으로 마음이 가는듯 하였으나 LG에서 마침 스팀기능이 있는 신형 식기세척기를 출시했다는 소식에 LG 제품을 알게 됐습니다^^

구입하다보니 저희 집 대부분의 가전제품이 LG로 구입하게 됐는데요, 특히 DD모터는 세탁기와 세탁건조기를 사용하며 그 성능을 잘 알고 있는터라, 이번에 나온 식기세척기에 DD모터가 있다는 이야기에 다시 한번 신뢰하게 됐습니다~


이야기가 길었는데요~ 하고자 하는 이야기로 들어가겠습니다^^

LG전자에서 출시된 스팀 식기세척기를 알아보던중 3가지 모델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습니다~ 3가지 색상으로 가격도 3가지로 나누어져 있어서, 색상 만으로도 이렇게 가격 차이를 두는구나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런데 실제로 구입을 위해 알아보던중 3가지 모델에 기능상의 차이도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습니다. 

위의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빨간색으로 테두리 된 부분이 제품간의 기능 차이점입니다. 
150만원대의 블랙과 140만원대의 샤이니퓨어는 색상의 차이만 있고, 기능상으로는 차이가 없었습니다. (색상 차이만 가지고 10만원 차이로 가격을 정했네요)

그런데 유의해야 할 부분은 바로 120만원대 모델입니다. 이 모델은 색상 뿐만 아니라 '스팀'기능이 빠져 있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위의 비교표에서 보면 아시겠지만, 스팀과 관계된 기능들이 모두 빠져 있습니다. 식기 세척기를 구매하기 위해 알아보던중 알게 된 점은, 스팀 기능과 자동 문열림 기능은 타사 제품에서도 고급 기종에만 들어 있었습니다. 

스팀 기능이 없는 식기 세척기의 경우에는, 설겆이 전 애벌 설겆이를 신경써서 해야 합니다. 하지만, 스팀 기능이 있는 경우에는 뜨거운 스팀으로 불려주기 때문에 확실히 세척이 잘 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이번에 LG에서 자부심을 가지고 홍보하는 부분이 트루스팀인데요, 다른 회사제품은 스팀 기능이 있어도 실제로는 80도씨 정도인데, 이번 LG 제품은 실제로 100도씨의 트루 스팀이라고 홍보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이번 LG 제품에 관심을 갖게 된 건, 가격 대비 괜찮은 가격에서 해당 기능이 모두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120만원대 제품에는 스팀 기능이 없으므로, 오프라인에서야 매장 직원이 설명하겠지만, 온라인으로 구매하실 분들은 이 부분을 꼭 염두하셔야 하겠습니다. 

디자인도 차이가 있다는데요, 조작버튼이 상부터치버튼과 전면터치버튼으로 나누어졌습니다. 제품을 직접 보지는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아무래도 상부 터치버튼이 서서 조작하는데 조금 더 편리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식기세척기를 구입하려고 알아보다보니, 중요한 포인트가 몇가지 있었는데요~

설치 방식(빌트인인지, 프리스탠딩인지)과 수압입니다^^
일단 설치 방식이 가장 큰 걸림돌이 됩니다. 넓은 평수의 집에 사시는 분들은 대부분 공간을 어렵지 않게 마련할 수 있겠지만, 평형수가 작은 경우에는 12인용 식기세척기는 마땅이 놓을만한 곳을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저도 평형이 크지 않아 설치 자리 만으로도 구입 전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그럼 작은 4~6인용 정도로 식기 세척기를 구입하면 되지 않느냐고 하실지 모르지만, 막상 제품들을 살펴보면 작은 크기에서는 후라이팬이나 웍 등의 생활용품등은 들어가지 않고, 들어간다 해도 다른 식기들을 제대로 세척할 수 없는 구조가 된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기왕 식기 세척기를 온전히 활용하기 원한다면 용량이 큰 모델을 사는 것이 맞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12인용 식기 세척기를 선택하게 되었구요~ 빌트인을 해보려고 어려 고민을 했으나, 저는 프리스탠딩으로 설치하기로 했습니다(포스팅을 작성하고 있는 지금은 아직 설치전이나 곧 1~2일 이내로 설치 예정입니다. 주문은 이미 했습니다)

그리고 생각지 못한 부분이 수압인데요, 수압이 낮은 경우 아예 사용하지 못할수 있거나 세척 시간이 오래 걸릴수 있습니다. 수압 부분은 잘 확인 하셔서 구입을 진행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한가지 덧붙여서 지금 소개해드린 식기세척기는 태블릿 형태의 고체로 된 세제만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부분도 인터넷을 통해 좀 살펴보았는데요, 자세한 차이점은 설치후 사용하면서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구입을 신청하기까지 진행된 내용들을 요약해 보았구요~ 앞서 소개해드린것처럼 지극히 개인적으로 필요하여 구입한 제품으로 아무곳에서도 지원받지 않았습니다^^ 저는 하이마트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서 구입했구요~ 오늘 기준으로는 몇몇 신용카드 이용시 70,000원 할인과 무이자 12개월 혜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하이마트는 수시로 정책이 바뀌어서 언제 구입하시는지에 따라 혜택에 좀 차이가 납니다. 어느때는 같은 신용카드로 할인과 무이자12개월을 다 지원하다가, 어느 순간에는 청구할인과 무이자 12개월을 서로 다른 카드로 하여 고민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그것도 매일 자정을 기준으로 하지 않고, 낮에도 수시로 바뀌기 때문에 조금 살펴보고 결정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아직은 출시 초기로 한동안 큰 할인은 없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현재 기준으로는 하이마트가 나쁘지 않은 가격이어서 주문한 상태입니다^^

설치후 사용해보면서 이후 후기도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