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김정훈닷컴

손이 마법에 걸렸나봐, 어느새 주문해버렸다. 본문

IT 이야기/컴퓨터 관련.

손이 마법에 걸렸나봐, 어느새 주문해버렸다.

김정훈™ 2008. 10. 22. 16:2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난주 어느 늦은 밤,,,
  다음날 일찍 일어나야 하기에 자려고 하던때에 우연히 서핑을 하다가 쪼아님의 블로그를 방문하게 됐다. 뭔가 아기자기한 느낌의 블로그는 잠시 눈을 머무르게 했다.

  여기저기 살펴보면서 "아, 이 분은 컴퓨터를 잘 다루시는 분이시구나" 라는 느낌을 받았다. 그러던중,,, 쪼아님이 이제는 훌쩍 다 커버린 두 자녀의 어머니라는 사실의 글을 보았다. "세상에!" 나이와 컴퓨터의 숙련 여부는 꼭 관계성이 있다라고 볼 수는 없지만, 그래도 이렇게 잘 다루실수 있다는 사실에 깜짝 놀랐다. 그리고, 글을 읽어보던중 원래 잘 다루시던게 아니라 열심히 노력해서 습득했다는 말에 요즘들어 블로깅에 주춤하고 있는 내게 큰 도전이 됐다. 주변에 컴퓨터를 잘하시는 분이 많지 않아서 주위분들이 내게 컴퓨터를 잘 다룬다고 칭찬하시곤 하는데, 역시 세상은 넓고 컴퓨터를 잘 다루는 사람은 정말 많다.

  글을 워낙 맛잇게 쓰시는 글솜씨를 가지고 계시기도 하지만, 또 한편으로는 글을 읽는 내 눈이 편안함을 느낄수 있었다. 다름아닌 웹폰트를 사용하고 있었던 것이다. 그동안에도 몇몇 웹폰트로 구성된 글들을 읽어본 적이 있었지만 유독 작은 글씨체임에도 불구하고 편안하게 글을 읽어내릴 수 있었다. 찾아본즉, 사용되어지고 있는 글씨체는 우리돋움90c1 이라는 렉시테크에서 특허개발한 우리글폰트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글씨체가 읽는이로 하여금 이렇게 또 다른 느낌을 주는구나" 하는걸 깨달았다. 그래서 웹폰트를 알아봤더니 유료 웹폰트였다;; (아쉬움이...)  투자가치는 있어 보였다. 그러나, 다시금 살짝 망설이게 하는 부분이 있었으니... 라이센스가 1년이라는 사실 OTL....  11,000원(부가가치세 포함) 내고 폰트를 구입하면 계속 쓰는게 아니라 1년마다 재계약 해야된다고 한다. 얼마전 한글날을 맞아 이 웹폰트 1년 이용권을 무료로 나눠줬다는 사실을 안뒤로는 더욱 돈주고 사기가 망설여졌다.  그래서 나는 계속 고민에 빠졌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러던 어느 순간!!!!!!

  나도 모르게 이렇게 결제 해버리고 말았다 ㅋㅋㅋ 내가 시키지고 않은것 같은데 손이 막 움직였나 ㅠㅠ

  아직 폰트는 주문중이므로 블로그에 적용은 못했다. 오늘중으로 작업해서 보내준다고 하니, 지금 내가 쓰고 있는 이 글도 곧 예쁜 글씨로 변하겠지...^^  그래도, 이번달 마지막날까지 구입하는 사람들에 한해 1+1 행사를 하고 있다고 한다. 11,000원 내고 2개 구입할수 있다는 얘기.. 그래서 난 추가로 "우리새봄체"를 주문했다. 본문의 제목글씨체로 쓰려고 말이다.

  10,000원이라는 돈이 작은 돈은 아니지만 나름 투자가치는 있다고 본다. 다음달이면 손에 받아보게 될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으로 폰트 사용료와 도메인 유지비를 내려고 한다. 애드센스 수익금이 다른 사람들처럼 많지 않기 때문에 블로그 운영에 관련하여 주로 지출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더불어 "쪼아님" 덕분에 그동안 방치되어 왔던 블로그도 다시금 손을 조금씩 대기 시작했다. 열정을 회복하기 위해 "계기"라는건 꼭 필요한것 같다.

  참고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알려드리자면,
 
아쉽지만 웹폰트는 "익스플로러" 에서만 적용되어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어폭스는 추후 지원예정)

  그럼, 웹폰트를 받은후 블로그에 적용된 모습으로 만나겠습니다!
  See you~~~☆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