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김정훈닷컴

카카오톡 어플 아이폰 앱스토어 오류로 인한 서비스 중지관련 임시 해결방법 본문

IT 이야기/Apple

카카오톡 어플 아이폰 앱스토어 오류로 인한 서비스 중지관련 임시 해결방법

김정훈™ 2016. 2. 24. 12:42
반응형

오늘(2/24,수) 오전 10시 15분부터 카카오톡 5.4.2버전 업데이트와 함께 일부 최적화 작업이 지연되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업데이트후 오류가 발생하여 깜짝 놀랐는데요;;; 현재 카카오톡에서는 긴급 개선작업을 하고 있으나 1~2일정도 소요 된다고 합니다. 저처럼 이미 업데이트 하여 오류나신 분들은 어플 삭제시 앱스토어에서 검색조차 안되는 현상을 겪고 계실텐데요.


임시로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발견하여 포스팅합니다~


앱스토어에서 '업데이트' 목록으로 간다음, '구입항목'을 선택하시고, '이 아이폰에 없음'을 선택하시면 목록중에 기존에 설치했던 카카오톡 어플이 보입니다. 이것으로 설치하시면 최신 버전 설치 가능합니다. (저도 지금 다시 설치해서 일단 정상 사용중입니다) 물론 이 과정에서 기존 카카오톡 삭제와 함께 대화 내용이 사라지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와 같은 임시 방안을 카카오톡 고객센터에 제보해드렸습니다. 곤란해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2월 24일(수) 오후에 카카오톡 수정 버전이 앱스토어에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기존에 오류 있으시던 분들은 앱스토어에서 정상적으로 카카오톡 이용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