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김정훈닷컴

GMAIL 에서 발송되는 메일을 Daum에서 차단. 본문

IT 이야기/컴퓨터 관련.

GMAIL 에서 발송되는 메일을 Daum에서 차단.

김정훈™ 2006. 8. 9. 23:19
반응형
얼마전부터 Gmail hosting 베타테스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잘되던 메일 송수신이 갑자기 Daum으로 보내는 메일에 대해 무조건 거절되어 되돌아 오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되돌아올때 나타나는 메시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This is an automatically generated Delivery Status Notification Delivery to the following recipient failed permanently: sori_el@hanmail.net Technical details of permanent failure: PERM_FAILURE: SMTP Error (state 12): 554 5.7.1 64.233.182.131: Message refused. Your domain(google.com) has sent too many mails. 


그래서 Daum 고객센터로 이에 대해 문의메일을 보냈습니다.
아래와 같은 답변을 받았습니다.

안녕하세요? 고객님

Daum 커뮤니케이션 한메일 담당자 ***입니다.

푸른 잎이 무성해 바람조차 싱그러운 8월입니다.


문의하신 G메일로의 메일이용에 대해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먼저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한메일에서는 메일서버의 IP를 알아야 이에대한 실명인증 작업을 하여 정상적으로 받은편지함으로 수신되도록 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구글에서 메일서버 IP를 저희쪽에 알려주지 않아 IP 실명인증을 처리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수신이 될 때가 있고 안될 때가 있는 것은 저희 다음에서 노력하여 알아낸 몇몇 아이피는 등록이 되어 있기 때문에 그 서버를 이용하여 보내게 될때는 수신이 되고 등록되지 않은 다른 서버를 이용할 경우에는 수신거부 되는 상황입니다.


구글에서 정보를 보내주지 않는 부분이라 저희쪽에선 더이상 조치를 취해드릴 수가 없는 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야후나 엠파스, 파란, 네이버 등 다른 웹메일 업체들은 IP를 알려주었기 때문에 전부 실명인증 처리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받은편지함으로 정상적으로 수신되고 있는 것입니다.


고객님의 서비스 이용에 도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다른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문의해 주시면 성실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자칫 건강을 잃기 쉬운 여름입니다.

열로 열을 다스려 고객님의 가정도 아무 탈 없이 여름이 지나가길 기원하겠습니다.


잘 모르겠습니다.
GMAIL은 상당히 큰 회사이고 이용자도 제법되는 회사인데 IP 등록을 해야만 주고
받을수 있다는게 잘모르는 저로서는 이해가 좀 안됩니다.

그리고, 등록을 하지 않으면 스팸처리를 해야지, 아예 거절되어 되돌아오는것도
이상하구요.. 경쟁의식이 아닌가 하는 생각마저 들기도 합니다.

어찌하였든 이 사실에 대해 GMAIL HOSTING의 기술담당자에게 문의를 해야하는데
해당 고객센터 페이지에 갔더니 영문으로 문의하게 되어 있어서,

지금 한글로 문의 내용 초안을 작성하여 영문화 하고 있습니다.
어쨌든 GMAIL HOSTING은 참 괜찮은거 같은데 잘 처리 되었으면 하네요.
반응형
Comments